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2021년 해외 유망 ETF 추천 TOP5

by 토니폴@@ 2021. 3. 4.

2021년 해외 유망 ETF 추천 TOP5

 

-

오늘 포스팅은 2021년 해외 유망 ETF 추천 TOP5 관련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식을 투자하실 때는 대형주 위주라든지 테마주 위주로 봤었다면, 이와 마찬가지로 대형주와 테마주가 묶인 ETF가 있었습니다.

2021년 해외 유망 ETF 추천 TOP5


아래 내용은 월가에서 2021년 추천한 ETF 목록입니다. 총 9가지이며, 이중 5가지가 눈여겨볼 수 있겠는데, 해당 ETF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ETF : XSHQ, ARKK, FTCS, ICLN, MCHI.

월가 추천 ETF

 

1. XSHQ(인베스코 S&P SmallCap Quality)

XSHQ 주가

 

보통 대형주나 테마주를 찾기 마련인데, XSHQ ETF는 소형주, 가치주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수 글로벌 투자은행(IB)과 월가에서는 올해 증시에서 소형, 가치주가 되살아 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XSHQ ETF는 미국 소형주 지수인 S&P 스몰 갭 600 퀄리티 인덱스를 따라갑니다. 퀄리티 스타일은 안정적인 흐름과 재무제표를 보유한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질적 지표가 우수한 회사를 선별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으면서 변동성이 낮은 게 특징입니다. 지금과 같은 경기변동성이 클 때 유용한 ETF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ETF는 17년부터 꾸준히 연 10%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어 장기 투자하기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ARKK(ARK Innovation)

ARKK 주가

해외 ETF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유명한 ARKK입니다. 아크 인베스트가 만든 ARKK ETF는 러셀 중형 성장주 지수에 기반하지만 '파괴적 혁신'에 가치를 두고 각종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약 31%, 통신 26.88%, IT 20.51%, 경기소비재 9.56%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한창 주가가 상승 중인 테슬라는 약 10%, 바이두 약 3%가 이 ETF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비싸서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ARKK ETF를 구매함으로써 테슬라에 간접투자형식으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에 148%라는 수익률을 내었었고, 현재 2021년도 기준 7%의 수익률을 내고 있는 유망한 ETF입니다.

 

3. FTCS (First Trust Capital Strength)

FTCS 주가

다음으로는 FTCS(First Trust Capital Strength)입니다. FTCS는 10억 달러 이상의 현금 보유, 장기채무 30% 미만, 자기 자본 이익률 ROE 15% 이상 등 요건을 갖춘 재무제표가 탄탄한 기업에 초첨을 맞춘 대형주 펀드입니다. 대형주 펀드인 만큼 Google, Microsoft, Visa, 3M 등 탄탄한 기업이 포진해 있으며, 연평균 수익률도 10%에 달할 만큼 안정적이고 꾸준히 우상향인 펀드입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길 원하시는 분께 FTCS ETF를 추천드립니다.

 

4. ICLN (ISHARES TRUST GLOBAL COEAN ENERG)

ICLN 주가

다음은 현재 바이든 대통령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ETF인 ICLN입니다. ICLN은 전기차 배터리 부품회사 플러그 파워 등을 담고 있고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대표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텍사스 한파 및 게임스톱 발 영향으로 인해 ICLN ETF 주가가 떨어지고 있지만, 바이든 정부에서 친환경 정책을 펼치는 만큼 ICLN ETF는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2020년 수익률도 140%에 달할 만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ETF이며, 현재 글로벌 시장의 초첨이 신재생에 포커스가 맞춰진 만큼 해당 ETF를 고려할 필요성이 보입니다.

 

5. MCHI(ISHARES MSCI CHINA ETF)

MCHI 주가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ETF는 MCHI입니다. MCHI ETF는 중국기업들 중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들 위주로 묶어서 판매하는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ETF에는 텐센트, 알리바바, 메이투안 디엔핑, 바이두 등 중국 내 유명한 기업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ETF의 수익률도 연간 20%에 달하며, 3월 현재까지 2021년 수익률이 8%에 달한 만큼 중국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해당 ETF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