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엔씨소프트(NC 소프트)>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8.

엔씨소프트(NC소프트)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엔씨소프트(NC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엔씨소프트(NC소프트)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엔씨소프트(NC소프트)입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는 대표적인 게임회사로서, 네이버(NAVER), 넥슨(NEXON), 카카오와 비견될만한 거대 회사입니다. NC소프트의 대표작인 리니지, 리니지 2는 국내 게임을 장악하고 있으며, 두 게임을 통해 영업이익의 대부분을 얻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대중화된 게임입니다. 현재는 PC게임뿐 아니라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여 블레이드 앤 소울 2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주식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NC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주식은 지난 3년 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가 전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2020년도에는 사회적 격리 및 외부활동보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PC 및 모바일 게임 접속량이 증가하여,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영업이익이 반사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주가는 90만 원 대이며,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22만 원 대를 보고 있어 현재 지금 주가보다 약 40%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업종 PER가 32.39배인데 반해,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PER는 33.60배로서 약간 높지만 동일 업종과 유사하게 주가가 가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동향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시면, 지난 1년 간 매수세가 강하다가 지난 1월부터 매도세가 강세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는 전 세계적으로 주식 시장 조정장 도입으로 인해 차익 실현 및 미국 국채금리 인상으로 인해 미국 국채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2주간 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의 매수세가 강세해지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재무제표

 동일 업종 내 타기업과 비교하면, 넷마블을 제외하고 엔씨소프트(NC소프트)와 비교할만한 회사는 없어보입니다. 펄어비스나 카카오 게임즈, 컴투스 모두 괜찮은 회사이고,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나 엔씨소프트(NC소프트)에 비교할만하다고는 판단되지 않습니다. 다만, 카카오 게임즈는 카카오 브랜드의 힘을 입어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회사이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영업이익

  지난 3년 간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실적 개선 및 게임 산업의 가치 확대로 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1년 예상 매출액은 약 3조원으로서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꾸준히 주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 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리니지2M리니지 2M 글로벌 출시

  • 블레이드 앤 소울 2

  • 장기적인 우수 인재 유치

 


리니지 2M 글로벌 출시


엔씨소프트(NC소프트) 글로벌 출시

지난 3월 24일 엔씨소프트(NC소프트)는 대만 및 일본에서 리니지 2M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출시 전 대만에서는 350만 명, 일본 220만 명의 사전예약을 기록하였으며, 추후 한국 서비스에 걸맞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출시 이후 대만에서는 IOS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 순위는 16시간 만에 2위로 상승할 만큼 성공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다만, 일본에서는 다운로드 순위가 1위에서 3위로 하락하였으며, 매출 순위가 20~22위권에 있어 상승이 둔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대대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일본 시장에서 리니지 2M 매출은 리니지 2 레볼루션 초기 매출을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 및 일본에서의 1분기 평균 일 매출은 30억 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리니지M 불매운동 이슈가 발생하여 주가 하락할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는데, 작년에도 리니지 2M 업데이트에 불만을 가진 이용자들이 불매운동을 벌였으나, 매출 영향은 미미했던 것만큼, 이번 리니지 M의 매출 영향 또한 제한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리니지 M 불매운동 이슈 이후 트래픽은 견고하여, 두터운 이용자가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불매운동


 블레이드 앤 소울 2 출시


엔씨소프트(NC소프트) 사전예약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의 사전 예약이 23일 만에 4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2021년 4월 22일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게임 운영 시기는 아직 미정으로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블레이드 앤 소울 2가 출시된다면 2분기 매출액은 1분기보다 약 5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확률형 아이템 규제 리스크를 잘 극복해야지 이 게임 또한 성공을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블레이드 앤 소울 2뿐 아니라 트릭스터 M, 내년엔 TL과 아이온 2 출시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주가 상승을 전망할 수 있겠습니다.

 

 


장기적인 우수 인재 유치


엔씨소프트(NC소프트) 언론

 현재 주요 IT / 게임 기업들의 잇다른 연봉 인상으로 인해 각종 언론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경우 개발직군 1,300만 원, 비개발 직근 1,000만 원 인상할 만큼 대대적인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뿐 아니라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등 다수의 기업들이 연봉 인상을 하고 있어 게임 업계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연봉 인상으로 인해 추가 인건비는 년 약 500억 원 규모이며, 리니지 2M 및 블소 2 출시로 인해 개발자 인센티브까지 포함하면 인건비는 약 20% 증가한 9,400억 원 정도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컨센서스 하향으로 실적 부담이 작용되나, 장기적으로 인재 확보 및 유지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엔씨소프트(NC소프트) 배당금

  • 배당금 : 8,550원

  • 시가 배당률(%) : 1.0%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2021년 3월 25일

  •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2021년 4월 23일

  • 년 1회 배당 지급

엔씨소프트(NC소프트) 배당실적

 지난 3년 간의 배당실적을 살펴보시면 배당금 및 배당률은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년도 배당금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니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