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 간 소송 승소

by 토니폴@@ 2021. 4. 8.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에스케이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간 소송 승소

 

-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입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에 대한 주식 및 주가 전망은 기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략하게나마 주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식 및 주가 전망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가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주가를 살펴보면, 지난 5년 간 유지되다가 급격히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초반까지만 해도 주가는 유지되다가, 2020년 3월 20일 코로나 19로 인해 최저점인 55,100원을 달성한 뒤 주가가 코로나 19 이전 주가가 회복된 후 최근 2021년 2월 5일 최고점인 327,500원을 달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향후 기아자동차 등 전기차 배터리 시장 확대로 인해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주가는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315,000원 대이며, 현재가 대비 30~40%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동일업종의 PER는 -11.98배인데 반해,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PER는 나오지 않아 비교하기가 힘듭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재무제표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실적을 살펴보시면, 작년 2020년을 제외하고 영업이익 및 매출액은 양호하다고 보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자동차 판매량이 저조하고, 기타 화학분야 제품 또한 판매량이 엄청 저조하였으며, 유가 폭락으로 인해 영업 손실을 많이 입었던 사례가 있어 이번 연도 실적을 보고 추가 투자를 하셔야 할지 고민하셔야겠습니다.

 다만, 다른 배터리 기업인 LG화학 및 삼성 SDI의 경우 영업이익 및 실적 개선을 통해 더 성장 중에 있어,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분발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 시장의 확대로 인해 배터리 물량이 부족하여, 동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쳐집니다.

 

 LG 화학 및 삼성 SDI의 분석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lg전자(엘지전자)>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LG(엘지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전자(엘지전자)입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의 기술적 혁신을

tony-paul.com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 주식 주가 전망 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 주식 주가 전망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입니다. 삼성SDI(삼성에스디아이)는 1970년

tony-paul.com

 주가가 상승할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작성해두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sk이노베이션>

SK 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 이노베이션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SK이노베이션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1962년 국내 최초 정유회사인 대한 석유공

tony-paul.com


 

에스케이이노베이션 - LG에너지 솔루션 소송 간 승소


에스케이이노베이션 판결

 지난 3월 31일 미국 국제무역 위원회(ITC)에 따르면, 예비판결에서 영업비밀 침해 소송에서 파생된 특허권 침해 소송에 대해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비밀 침해 소송 결과로 파생된 SK 배터리 미국 수입 10년 금지 처분은 기각될 수도 있으며, 최종 결과는 2021년 4월 8일에 나올 예정입니다. 

 이 판정 결과에 따라 바이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판결로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이 특허 침해를 불인정받은 만큼, SK 배터리 미국 수입 10년 금지에 대해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거부권이 행사될만한 명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현재 SK는 최악의 경우를 가장해 미국 내 건설 중인 배터리 공장을 유럽으로 옮기는 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장을 중국 및 타 기업에 판매하거나 공장 이전에 대한 비용을 추산하고 있는데, 현재 투입된 약 1조 5000억원 가운데 1조 원은 회수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향후 최종 판결에 따라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