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7.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썸네일

 

 이번에 포스팅할 기업은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입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은 1947년 락희화학 공업사로 시작하여, '러키'라는 상표로 화장품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하이타이', '퐁퐁', '테크', '샤프란', '페리오 치약', '한국 코카콜라 인수', '더 페이스샵 인수' 등 다양한 상품 및 잘 가 나는 화장품, 생활품 업계를 인수하는 횡보를 보였습니다. 현재는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 월드지수 2년 연속 편입될 만큼 건실할 기업입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주식 주가 전망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주식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주가는 지간 3년 간 안정적으로 꾸준히 우상향 하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최저점인 1,010,000원을 시작하여, 2021년 1월 29일 최고점인 1,706,000원을 돌파한 뒤 안정적으로 성장세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KB금융 및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2,000,000원으로서 지금보다 약 30% 정도 더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업종 PER는 72.41배인데 반해,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PER는 34.41배로서 시장에서 저평가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매매동향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1년 간 꾸준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세인데, 워낙 외국인의 주식 보유율도 45%에 달할 만큼 높기도 하고 그만큼 주가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관의 경우 최근 3개월부터 매수세로 돌아선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주가가 워낙 비싼 만큼 거래량은 낮은 편입니다.

 

 동종업계 내 타기업과 비교 시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을 따라올만한 회사는 없어 보입니다. 매출액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비교대상이 될만하나 영업이익률에서 엄청나게 차이 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자산총계의 경우 아모레 G가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보다 높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이 크게 웃돌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및 한국 콜마는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지표상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주가 상승이 예견되어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ESG 분야 두각

  • 화장품 판매량 증가

 


 ESG 분야 두각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ESG

 최근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중장기 방향과 단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 성장 경영 방침을 2005년부터 운영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LG화학과 같이 현재 트렌드에 맞는 환경 친화적 지속 가능 경영을 운영하고 있고, 내부거래위원회와 ESG 위원회를 수립하여 독립적으로 회사 내를 감사할 수 있도록 지배구조를 바꾸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 감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 감축 계획을 발표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어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더 투르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

 이번 4월 출시한 '더 투르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은 이러한 가치를 반영한 상품으로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에디션은 PET병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작하는 '플리츠 마마'와 화장품 브랜드인 '빌리프'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이는 환경을 살리기 위해 과대포장을 줄인 '빌리프'의 철학을 보여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판매량 증가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화장품 판매량 추이

 현재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경기 회복세뿐 아니라 중국에서 출시한 후(Whoo) 브랜드의 매출은 엄청난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화장품 판매액은 2020년 1~2월 대비 40.7% 증가했고, 화장품뿐만 아니라 전체 소매 판매액도 33.8%를 기록하여 경제 회복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비교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회사를 2017년에 추월한 것은 물론 이고, 현재는 중국 내 한국 화장품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 또한, 럭셔리 브랜드 및 프리미업 시장 비중은 높아지고 있고 이로 인해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매출액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배당일 배당락일

  • 배당금 : 11,000원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미정

  • 시가배당율(%) : 0.7%

  •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2021년 4월 16일

  • 1년 1회 배당금 지급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 3년간 비교

 지난 3년 간의 배당성향을 살펴봐도, 배당금 및 시가 배당률(%)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LG전자(엘지전자)와 비슷한 추세를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연도 및 내년 배당금도 비슷할 수준으로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