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EV6 GT

by 토니폴@@ 2021. 4. 5.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기아자동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994년 경성정공(주)로 시작하여, 1952년 기아산업(주)로 사업을 변경한 뒤, 1998년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합병으로 인해 현대자동차 산하 기업으로 흡수되어 기아라는 브랜드만 남긴채 현대자동차의 기업으로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 시가총액 11위에 위치되어 있는 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 및 차량 퀄리티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기아차동차 주식

 기아자동차의 주가는 지난 3년을 살펴보면 2019년 하반기까지 보합세를 보이다가, 2020년 3월 27일 코로나 19로 인한 최저점인 21,500원을 달성한 뒤 2021년 2월 5일 최고점인 102,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후 조정기간을 거쳐 현재는 84,900원에 거래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12,750원이며, 동일업종 PER는 35.65배인데 반해, 기아자동차의 PER는 23.13배로서 낮은 수준으로 아직 가치를 인정받고 있지 못하는 모양새입니다. 이는 추가 투자하기 좋은 주식으로 여겨집니다.

 

기아차동차 주가 전망

 현재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량을 살펴보더라도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많은 추세를 보입니다. 지난 주만 살펴보더라도 기관 및 외국인의 매매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과 협력한다는 기사 오보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거래량은 준수한 편입니다.

 

기아차동차 동일업종 비교

 동일 업종 내 다른 기업과 비교해도 현대자동차를 제외하고, 비교할 기업이 없어 보입니다. 비교하려면 테슬라 및 혼다와 같은 외국계 기업과 비교해야 될 듯합니다. 현재 쌍용자동차는 법정관리에 들어갔으며, 국내 기업들과의 비교하기에는 비교 대상이 없다고 보입니다.

 

현대자동차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창을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및 배당일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주식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로

tony-paul.com

 앞서 현대자동차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자동차 그룹의 주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19 회복세를 제외한 주가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전기차 EV6 출시

  • 모빌리티 사업 확대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전기차 EV6 출시


기아차동차 전기차

 지난 2021년 3월 31일 기아자동차는 EV6의 전 라인업을 발표하며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을 시 자동차 가격은 3000만 원 중후반대로 예상되며, SK이노베이션의 77.4 KWh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이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510km 정도를 주행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또한, E-GMP을 탑재하여 주행 시 공기가 바닥으로 흐르도록 설계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내부 구조 또한, SUV 수준을 넘는 2900nm의 축간거리로 실내 공간을 넓힌 모습입니다.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EV7 GT 버전도 공개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기아차동차 EVG GT

 EV6 GT의 장점은 21인치 퍼포먼스 타이어와 휠,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ECS, E-LSD로서 다른 전기차들과의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출시 모델은 스탠더드, 롱 레인지, GT 모델 3개의 모델이며, 올해 국내 판매 목표는 1만 3000대, 해외 판매는 3만대로 잡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연 판매량 10만 대를 목표를 하였고, 업계 시각도 충분히 팔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델 별 가격은 스탠더드 4950만 원, 롱 레인지 5000만 원 중반, GT 7000만 원 초반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EV6는 출시되자마자 시장 내 호평이 좋은 만큼 많은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가 상승은 예견되어 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 확대


기아차동차 사명 교체

 오늘(2021년 4월 5일)부터 기아자동차에서 '자동차'를 땐 '기아'로 사명을 교체하였습니다. 이는 기존 제조업 시장에서 모빌리티 사업 분야로 확장할 것을 보여주는 구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 기아는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모델인 전용 택시인 PBV01을 출시할 예정이며, 숙박 및 레저(차박)에 특화된 PBV, 화물 적재에 특화된 PBV를 출시할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기아차동차 카카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 내 지분 확대를 위해 카카오와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카카오가 가진 모빌리티 플랫폼을 적용하여 전기차 보급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처럼 전기자동차 출시 및 모빌리티 사업 확장, 그리고 매년 영업매출 1조 원 달성을 통해 견고한 고객층을 확보하여 추가 주가 상승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알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배당일


  • 배당금 : 1,000원

  • 배당금 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미정

  • 배당금 지급일 : 2021년 4월 17일

  • 년 1회 배당금 지급

기아차동차 배당금

 지난 3년 간의 배당금 액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주가 상승분 대비 배당금이 따라가지 못해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아자동차는 삼성전자우처럼 우선주는 없습니다. 하지만, 배당금 및 주가 상승으로 인해 이익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니, 투자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