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by 토니폴@@ 2021. 4. 5.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셀트리온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셀트리온입니다. 셀트리온은 2002년 2월에 설립되어 2008년에 코스닥 상장, 2013년 5월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유럽의약품청 허가, 2020년 9월 렉키로나 임상 2,3상 시험, 그리고 현재 코로나 19 치료제로 유명한 회사로서 변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시대에 맞춰 발전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관심을 갖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식

 셀트리온의 주가를 살펴보시면 지난 3년 간 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렇게 완만하게 오름세가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코로나 19의 특수성과 바이오 관련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워낙 이슈 키워드에 따라 주가가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주입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19 치료제 사용량 증가 및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 관련 대장주로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77,000원 대이며, 동일업종 PER가 119.34배인데 반해 셀트리온의 PER는 86.23배 수준으로 약간 낮습니다.

 

 

셀트리온 거래량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시면, 지난 1년 간 매수세가 강한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지난 2주 간의 순매매 거래량을 살펴보더라도 매도량보다는 매수량이 월등히 높은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타업종비교

 동일 업종 내 타기업과 비교하면, SK바이오팜, 셀트리온 제약 등 타기업을 압도한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매출액부터 시작해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모든 부분에서 뛰어납니다. 자산총계 및 시가총액은 삼성 바이오로직스보다 낮지만, 낮은 값보다 영업이익률이 좋기 때문에 좋은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지표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살펴보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보이는데,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식 주가 상승 이유

  • 렉키로나 유럽 조건부 허가

  • 셀트리온 합병 


렉키로나 유럽 조건부 허가


셀트리온 유럽 조건부 허가

 KB금융은 셀트리온이 유럽의약품청으로부터 렉키로나(코로나 19 치료제)의 조건부 허가를 받아 2021년 1조 2000억 원의 매출을 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의 전체 매출액도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아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예견되어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올해 렉키로나의 최대 생산량은 200만 도스로 보고 있고, 유럽의 의약품 가격이 미국의 70% 정도이기 때문에 도스당 약 100만 원(875달러) 수준으로 거래가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체 매출액은 전년 대비 77% 급증한 3조 3000억 원으로 예상되어 코로나 19의 호재를 받은 기업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렉키로나

 또한 서정진 셀트리온 명예회장은 코로나 19 치료제인 '렉키로나'뿐 아니라 코로나 19 백신 개발도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종식 필수 요소로 백신, 치료제, 진단 이 세 가지를 뽑았으며, 현재 치료제, 진단 시스템은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코로나 19 백신 개발로 인한 한국이 자립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치료제도 개발하고 있어, 현재 임상 3상 결과 이후 긍정적인 결과가 발표되면 추가 주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셀트리온 합병


셀트리온 합병

 현재 셀트리온의 계열사들의 합병 계획이 발표되어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5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주회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설립하고, 서 회장이 지분 100% 를 갖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 주주는 셀트리온 헬스케어홀딩스로 변경되었으며, 2022년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합병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지주사가 합병이 된다면,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이 3사를 합병하여 사업회사와 지주회사를 이원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인 '렉키로나'를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구매한 뒤 해외에 재판매하여 일감 몰아주기라는 비판을 받아 3사 합병을 검토해 왔으며, 이로 인해 3사 합병을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합병으로 인해 일감 몰아주기 같은 불신 요소를 재거하며, 유통망 일원화 등 관련 비용 축소가 예상되어 주가 상승에 추가적인 긍정적인 요소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셀트리온 배당금

 아직까지 셀트리온의 배당은 없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배당주 성향인 주식을 찾고 계시다면, 삼성전자 주식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