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네이버(NAVER)> 주가 전망,주식, 배당금 지급일과 기준일, 배당일

by 토니폴@@ 2021. 4. 1.

네이버(NAVER) 주가 전망 주식

 

네이버(NAVER)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네이버(NAVER)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최대 포털 사이트이며, 시가총액 3위에 위치해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1999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약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만화 네이버 웹툰, 동영상 카메라 스노,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보틱스와 같은 미래 기술에 가치를 두고 연구개발을 하며 향후 미래 산업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액은 4조 678억원이며, 전체 인력은 2,793명이 되겠습니다.

 

네이버(NAVER) 주식 주가 전망


 네이버(NAVER)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그래프를 보시면 18년 11월 2일 최저점인 104,000원을 달성한 뒤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곡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SK하이닉스 주가 그래프와 비슷합니다. 최근 3월 19일만 보더라도 최고점인 410,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487,000원 정도이며, 동일업종의 PER는 360.86배인데 반해 네이버(NAVER)의 PER는 61.83배로 동일 업종 대비 낮아 투자하기 적당하다고 보입니다.

 

 기관 및 외국인의 투자를 보시면 최근 2주 간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가 외국인 및 기관이 매도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1주당 높은 가격에 비해 거래량도 준수하다고 보입니다.

 

 타기업을 보더라도 네이버(NAVER)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따라올 수 있는 기업은 카카오 밖에 없다고 보입니다. 다른 기업인 아프리카 TV, 키다리 스튜디오, 자이언트 스텝 같은 기업들은 네이버(NAVER)에 한참 못 미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들 및 주가 현황만 봐도 주가 전망이 긍정적인데 주가가 상승할 이유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쿠팡의 미국 뉴욕거래소 상장

  • 메타버스 대장주

  •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해외 진출 및 국내 비중 확대


 쿠팡의 미국 뉴욕거래소 상장


 지난 2021년 3월 11일 쿠팡은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100조 원 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반사적으로 네이버와 이마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팡의 상장으로 인해 네이버(NAVER)는 지금까지 저평가되었다고 시장에서 판단되고 있고, 쿠팡과 네이버(NAVER)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사가 아닌 보완재적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불가피하다는 게 시장 의견입니다. 또한, 네이버 커머스의 가치는 2020년 추정 거래액인 27조 원 대비 41.2% 낮은 약 16조 원에 불가한 수준이기에 현저히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대장주


 현재 전 세계는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초월 추상의 의미를 지닌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단어인 '유니버스(universe)'를 접목한 합성어입니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증각 현실(AR), 거울 세계, 가상세계, 라이프 로깅인 네 가지 범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갑자기 이렇게 뜬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지인 및 친구들을 만나기 힘든 환경에서 가상 세계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점이 부각되고 있어서입니다. 실제 로블록스에서 개발한 게임들의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며, 주목받는 점은 대부분의 이용자가 13세 미만이라는 점입니다.

 

 2018년 8월 네이버는 메타버스 SNS 제페토를 운영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1억 명이 넘는 고객들이 이용 중입니다. 대부분의 메타버스 이용자가 10대 층이라는 것을 볼 때 향후 사용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E커머스(전자상거래) 해외 진출 및 국내 비중 확대


 현재 네이버(NAVER)는 커머스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국내 점유율은 17.4%로서 1위를 지키고 있지만, 네이버(NAVER)는 시장 점유율을 30%로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E커머스(전자상거래)의 핵심은 스마트 스토어와 브랜드 스토어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개수는 현재 42만 개이지만 2025년까지 100만 개까지 늘리고, 거래액을 17조 원에서 25조 원까지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스토어를 작년 2월에 출범하여 현재 290개의 기업 브랜드가 들어서 있는데 이를 확장하고, 플랫폼을 더욱 개발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네이버(NAVER)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배당금 기준일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금 지급일  :

  • 배당금 : 402원

  • 시가배당률(%) : 0.1

 네이버(NAVER)는 배당주 성향을 띄고 있는 주식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 상승에 초점을 두고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성향 및 배당금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고배당주를 찾고 계시다면, KB금융이라는 기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