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 하이닉스>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일, 주식, 배당금 기준일

by 토니폴@@ 2021. 4. 1.

SK 하이닉스 주식 주가전망

 

SK 하이닉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SK 하이닉스입니다. SK 하이닉스의 사업개시일은 1983년 2월이며, 본사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경출대로 2091에 있습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는 메모리 반도체 및 시스템 반도체로서, 메모리 반도체는 DRAM, NAND Flash, MCP(Multi-Chip Package) 등이 되겠으며, 시스템 반도체는 CIS(CMOS Image Sensor)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DRAM의 경우 DDR2, DDR3, DDR4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NAND Flash의 경우 MLC(Multi Leve Cell), TLC(Triple Level Cell)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CIS의 경우 스마트폰 카메라 및  웹카메라, 의학용 소형 촬영장비 등의 분야에 사용되는 비메모리 반도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 군은 삼성전자와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식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전망

 SK하이닉스의 지난 1년 간의 주가 그래프를 보시면 작년 8월 20일 최저점인 71,300원을 달성한 이후 줄 곧 우상향 해왔습니다. 현재 2021년 3월 2일 최고점인 150,500원을 돌파한 후 잠시 주춤하지만 상승하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 또한 170,500원으로 아직 30% 정도 주가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동일업종 PER가 25.86배인데 반해 SK하이닉스의 PER는 21.20배로서 반도체 기업 중에 저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투자현황

 지난 2주간의 투자 현황을 보시면 기관의 매도세가 강세이며, 이에 반해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관의 경우 차익실현을 위해 파는 것으로 보이고, 외국인의 경우 가치 투자를 통해 향후 주가 상승 시 추가 이익을 얻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 및 외국인의 매도세가 강세여도 일반 개미들의 매수세로 인해 주가 하락 폭이 작은 것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재무상태

 타 메모리 반도체 기업과 비교해도 SK하이닉스의 재무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기치 지표인 PER 및 PBR도 삼성전자, 원익 IPS, DB하이텍, 나노 공업보다 낮은 편이고, 영업이익도 삼성전자를 제외하고 2번째로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모바일에 이어 서버 메모리 가격 상승

  • 환율 상승에 따른 추가적인 영업이익 상승

  • 반도체 슈퍼사이클

 


 모바일에 이어 서버 메모리 가격 상승


 

SK하이닉스 메모리 가격상승

 여러 기사를 통해 1분기는 모바일 수요 증대로 인해 메모리 가격 상승 었다면, 2분기는 서버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인해 SK 하이닉스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들여다보시면, 현재 북미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서버 증설로 인해 서버용 디램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이로 인해 20% 정도의 가격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및 다른 반도체 회사보다 서버용 메모리 비중이 높은 SK하이닉스가 최대 수혜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텔의 반도체 분야 합병으로 인해 인텔 분야 실적은 올 연말부터 반영되어,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예견되어 있다고 보입니다.

 

 환율 상승에 따른 추가적인 영업이익 상승


sk하이닉스 환율 상승

 현재 원달러 환율은 지난 1년 간 최저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의 경우 결제 통화가 달러이고, 환율이 상승한다면 추가적인 이익을 얻을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증권사와 은행들의 원달러 예상치는 1130~1140원으로서 현재 환율보다 높을 것을 감안한다면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최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51.22%보다 늘어난 1조 2102억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 달러화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에 SK하이닉스의 호실적이 전망됩니다.

 


반도체 슈퍼사이클


sk하이닉스 반도체 슈퍼사이클

 현재 S&P는 반도체 메모리 업황이 향후 1~2년간 우호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도체 슈퍼사이클의 진입 근거를 크게 4가지를 볼 수 있는데 KT와 같은 회사의서버 투자 증가, D램 공급량 부족(생산 시설 변경 및 투자 스케줄로 인한), DDR5 교체 수요,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 전자 기기 판매량 증가로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근무 체계가 앞당겨졌으며 미국의 여러 기업(애플, 구글, 아마존 등)들은 코로나 19가 마무리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재택근무 등 비대면 근무 체계를 채택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 테이션 5 등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수요 증대는 D램 반도체 수요가 증대되는 효과를 낳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배당금 기준일


 

sk하이닉스 배당금

  • 배당금 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시가배당률(%) : 1.0

  • 배당금 : 1,170원

  • 배당금 지급일 : 4월 중순 (예정), 작년 4월 17일

sk하이닉스 배당금 기준일

 배당금 및 배당률은 해마다 낮아지는 중이며, 해당 이유는 최근 인텔 합병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배당주를 찾고 계시다면 맥쿼리 인프라 주식도 나쁘지 않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