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신한지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과 주가 전망

by 토니폴@@ 2021. 3. 23.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신한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한지주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982년 신한은행을 토대로 출범하였으며, 2001년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또한, 2003년 자산규모 국내 2위로 도약, 현재는 수익성 부분에서 금융권 내 국내 1위를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오렌지 라이프, 신한캐피털, 신한 자산운용, 제주은행, 신한 저축은행, 아시아신탁, 신한 DS, 신한아이타스, 신항 신용정보, 신항 대체투자운용, 신항 리츠 운용, 신항 AI, 신항 벤처투자를 자회사로 운영 중인 회사입니다.

 

신한지주 주가 전망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주가는 2018년 5월 4일 48,450원으로 최고점을 돌파한 뒤 코로나 발병 이후 2020년 3월 20일 최저점인 21,850원에 다다랐습니다. 이후 주가는 계속 회복 중에 있겠습니다. 또한, 아직 코로나 이전 주가를 회복하지 않았기에 투자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 전망은 42,600원으로서 아직 배당성향의 주식이 아닌 주가 상승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기입니다. 

 

신한지주 실적

 

 최근 3년 간의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영업이익 등 다양한 지표에서 최고점이었던 2018년 기준까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지주 외국인

 위의 표를 보시는 것과 같이 외국인 및 기관 매수세는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는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전문가들은 2021년에도 신한지주가 상승할 것이라는 견해를 비추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한지주의 상승 요인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식 매매 증가

  • 해외 은행 대비 저PER

  • 연말 금리 상승 전망

 주식 매매 증가


신한지주 주식

 첫 번째 근거는 주식 매매 증가로 인한 기업 영업 이익 증대입니다. 코로나 19 이후로 국내 개인 투자자들의 비중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07년 7월 1000만 개에 불과했던 주식거래 활동 계좌수는 2021년 3월 4000만 개를 돌파하여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개인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의 공모 청약의 경우, 중복 청약이 가능하기에 다수의 은행 계좌를 통해 공모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신한지주 거래대금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1년 간 월별 평균 거래대금 추이입니다. 거래대금이 상승하면 그만큼 수수료를 은행에서 취하기 때문에, 영업이익 증대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식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거래 수수료로 인한 영업 이익은 증대할 것입니다.

 

해외 은행 대비 저 PEB, PER


신한지주 저 PEB

 두 번째 근거는 해외 은행 대비 저 PEB입니다. 앞의 포스팅인 KB 금융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 은행들의 PEB, PER은 4 수준으로서 해외 은행 대비 현저히 떨어집니다. (해외 은행 PEB 11) 이는 우리나라 은행들의 주가가 상승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볼 수 있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 이유는 "KB 금융"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말 금리 상승 전망


신한지주 금리

 세 번째 근거는 연말 금리 상승입니다. 최근 금리 상승은 

  1.  백신 보급 이후 경기 하방의 강한 저항선 형성

  2.  경기 회복과 인플레이션 압력 동반

  3.  채권에서의 자금 이동 가속화와 채권 발행 확대의 수급 우려 동반.

의 요인으로 상승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인플레이션의 압력이 금리 상승의 기폭제가 되어 조만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물가 상승 대비 금리 인상은 필수 불가결인 것을 인지하며 지금은 금리가 인상이 안되고 있지만, 향후 이전 물가 상승분에 대해 추가적인 금리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따라서, 금리 인상이 된다면, 은행 영업이익 증대로 인해 배당금 및 주가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신한지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신한지주 배당

  • 배당금 : 보통주 1,500원 , 우선주 1,716원

  • 시가배당률(%) : 보통주 4.5%, 우선주 5.2%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매번 년 말일)

  • 배당금 지급일 : 2021년 4월 9일(매번 4월 초)

신한지주 배당성향

 배당금 및 배당률은 연도별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 고배당주인 KT, 코리안리와 비교하여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다고 의견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