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코엔텍>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주가 전망

by 토니폴@@ 2021. 3. 18.

코엔텍 주가 

 

코엔텍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이번에 포스팅할 주식은 코엔텍입니다. 코엔텍은 산업 폐기물 및 중간처리, 차수 시설, 수질오염 감지 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회사입니다. 폐기물은 생활 폐기물 및 사업장 폐기물로 나뉘게 되며, 이후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 공장, 건설현장 등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소각할지 매립할지 판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처리 방법에 따라 폐기물을 처리한 뒤 지속적으로 Monitoring 하여 폐기물의 처리 정도를 확인하는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 번 폐기물이 발생되면 지속적으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사업의 유지가 가능하고 꾸준한 영업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엔텍 주가


 코엔텍의 지난 3년 간 주가를 보시면, 2019년 5월 17일 13,350원인 최고점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유지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주식에 대한 전문가들의 주가 의견은 없으며, 동일업종 PER는 24.80배인데 반해 코엔텍의 PER는 19.01배 수준으로 약간 낮은 편입니다. 향후 주가는 떨어지지는 않지만 유지 혹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 및 기관 거래량은 크게 변동성은 없으며, 지난 1달 간 매도보다 매수세가 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기물 관련 다른 기업과 비교해도 다 비슷한 수준입니다. 코엔텍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해당 주식을 보고 투자하시는 것보다는 폐기물 관련 주라는 관점으로 투자하셔야 겠습니다. 폐기물 관련 기업 중 1위는 티와이 홀딩스라는 기업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1조 444억 원으로 코엔텍(4595억 원)에 비해 약 2배가량 차이나며, 국내 지정 폐기물 매립장 21개 중 4개가 티와이 홀딩스 소유입니다. 현재 코엔텍인 티와이 홀딩스를 제칠 것이라는 전망은 없으며 현상 유지가 될 것이라는 것이 우세입니다. 폐기물 관련주는 현재 폐기물 에너지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폐기물을 태울 때 생기는 열을 이용하거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때 나오는 에너지를 활용하여 바이오가스 플랜트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으로 볼 때 현상 유지 및 주가 소폭 상승을 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코엔텍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코엔텍의 배당금은 510원이며, 시가배당률(%)은 5.4%입니다. 배당기준일은 2020년 12월 31일이며, 년 1회 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일은 주주총회 예정일의 한 달 뒤 인 4월 마지막 주가 되겠습니다.

 

  • 배당금 : 510원

  • 시가배당률(%) : 5.4%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일 : 4월 마지막 주 (주주총회 예정일의 한 달 뒤)

 

 지난 5년간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서울가스 주가처럼 최근 연도로 올 수록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0